일정

  • 예비소집 — 2020년 7월 24일 (금요일)
  • 예선 대회 — 2020년 7월 25일 (토요일) 14:00 – 17:00
  • Open Contest — 2020년 7월 25일 (토요일) 18:00 – 21:00

대회 진행

예선은 ucpc.acmicpc.net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.

  • 참가팀에게 대회 며칠 전에 대회용 계정 정보를 나눠드릴 예정입니다. 위 사이트에서 이 계정으로 로그인해 대회를 치르면 됩니다.
  • 3명이 반드시 한 대의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. 자유롭게 진행해주세요.
  •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거나 미리 준비한 코드를 사용해도 됩니다.

유의사항

  • 대회가 종료된 후 소스코드 표절검사가 진행됩니다. 표절이 발견된 경우 관련 팀들은 실격됩니다.
  • 대회 중 같은 팀원을 제외한 그 누구와도 대화해서는 안 됩니다. 팀원이 아닌 사람과 문제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은 부정행위입니다.
  • 같은 팀원이 아닌 사람에게 대회용 계정의 정보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위의 유의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실격됩니다.
  •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진의 판단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.

예비소집

대회 전날 위 사이트에서 예비소집이 진행됩니다. 예비소집은 실제 대회와 같은 환경에서 시스템을 테스트해 보는 목적으로 진행됩니다.

예비소집에 꼭 참여해서 답안 제출과 채점에 문제가 없는지를 꼭 확인하세요. 예비소집도 나눠드린 계정정보를 이용해 접속하시면 됩니다.

채점 환경

  • 대회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
  • 모든 문제는 대회에서 지원하는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시간 제한과 메모리 제한 안에 풀 수 있음이 보장되어 있습니다.

사용 가능 언어

  • ICPC 경향을 따라 C11, C++14, Java (OpenJDK), Kotlin (JVM), Python 3, PyPy3만 사용 가능합니다.

  • 언어별 환경과 실행방법은 BOJ의 언어별 환경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. 안내 페이지에도 있습니다.

  • ICPC 경향을 따라 언어별 추가 시간과 추가 메모리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참가자분들은 각 문제에 맞는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.

본선 진출팀 선발

부정행위 검사를 마치고 결격사유가 없는 팀들 중 상위 50–60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됩니다.

본선 진출 팀은 예선대회가 끝나고 별도로 공지됩니다.

인터넷 방송

대회를 마치고 스코어보드와 해설을 공개하는 인터넷 방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.